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5G와 자동차의 새롭개 만남 V2X 이야…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6. 12:03

    >


    세계 최초로 한정으로 상용화된 5G서비스가 자동차에도 사용되는 것 아세요? 자동차의 일대가 자율 주행을 하기 때문에 시간당 약 4Tb정도의 데이터를 만들려고 합니다. 또, 교통문제는 몇 초의 순간에만 일어납니다. 이런 이유로 5G의 대용량 저 지연 통신 기술이 차량 통신에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.​


    >


    5G는 60GHz이하의 밀리 미터파를 이용하는 최대 속도가 20Gbps인 이동 통신 기술 이프니다니다. Bps는 bitpersec의 약자로 송수신 데이터의 속도 단위입니다. LTE와 비교하면 속도는 20배 정도 빨리, 용량은 100배라고 합니다.​


    >


    5G통신 동안 밀리 미터파를 사용하여 더 넓은 대역 폭을 사용할 수 슴니다. 반면 밀리미터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통신규격보다 더 큰 주파수를 사용해 파동이 심하게 빛의 성질을 띠게 됐다. 이로 인해 회절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고, 빌딩과 산 등 송수신기 사이의 물체에 의해 충돌 및 분산이 일어납니다.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파장이 멀리 전송되지 않고 차단되기 쉬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지국의 서비스 영역인 셀의 수를 늘려 해결했습니다.​


    >


    차량 사물 통신(V2X, Vehicle to Everything)라는 내용 그대로 자동차가 도로의 모든 요소(자동차와 자동차, 자동차와 인프라, 자동차와 보행자, 자동차나 네트워크 등)과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을 우이우이합니다.이 V2X에는 두가지 기술은 보통이 존재합니다. IEEE에서는 보통화된 DSRC기반 무선 랜 기술인 '웨이브'와 3GPP에서는 보통화한 셀룰러 통신 기술인 'C-V2X'인데,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... 또 C-V2X를 상세하게 구분하면 LTE-V2X와 5G-V2X에 나느오눙데, 그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.​


    >


    웨이브는 오랜 조사 개발에서 안정성이 높고 이미 기술 좋은 화가 완료된 장점이 있는 반면 5G-V2X최종 훙히화은 2020년 달음에라고 생각됩니다. 한편 5G-V2X와 웨이브의 주요 스펙 비교 시 모든 측면에서 5G-V2X가 몇 등 탁월함을 볼 수 있습니다. 자율 주행 차 1대당 1시간에 4Tb수준의 정보를 만들기 위해서 데이터 전송 속도의 차이를 고려했을 때, 후에 최종 5G-V2X의 사용은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. 이러한 이유로 전세계 행정부별, 중견기업별, 기관별로 소견 차이가 있으며 다양한 회의와 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.​


    >


    웨이브와 C-V2X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인프라가 필요하다. 또, 웨이브와 C-V2X가 호환되지 않아 모두 사용할 때의 비용이 중복적으로 발생하는 매몰 비용이 발생한다. 이 때문에 웨이브를 구축한 뒤(뒤)5G-V2X로 변경해야 하는지, 조 썰매 타기에서 5G-V2X를 도입해야 할지 생각이 가지각색이다.차이나의 경우는 C-V2X에서 본인 아가고 있으며, 화웨이와 함께 모델 도시에서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. 국내의 경우 현대 자동차는 DSRC방식을 202나이에 발매 방안 G90에 우선 적용된다고 한다. 동시에 미래 기술에 대응하기 때문에 KT와 함께 C-V2X도 병행 개발된다.​


    >


    현대 모비스와 KT도 코넥티도우카ー루·때문에 충남 서산의 현대 모비스의 주행 시험장에 5G인프라 구축과 협업을 추진 중인 슴니다. 현대 모비스는 자율 주행 차 엠빌리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서버에 송신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KT는 5G다만 이야키그와 기지국 간에 제휴를 지원합니다.​


    >


    그 밖에도 교통 안전 공단이 경기 화성에 자율 주행 점검 도시(K-city)을 구축하고 KT가 K-city대학 캠퍼스 등 5G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.매우 최근까지 개관한 것처럼 안전하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자율 주행 차량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V2X통신 기술의 발전과 뭔가 화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. 매우 최근 이 순간에도 V2X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대지 않고 그 방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. 세상 모든 것과 소통하며 달리는 차를 도로에서 만날 날이 5G속도에 급속하게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.​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